본문 바로가기
글로 읽는 영화 storage

어쌔신: 더 비기닝(American Assassin, 2017), 딜런 오브라이언, 액션 영화

by revenue1991 2023. 1. 12.
반응형

감독 및 출연진

1. 감독 - 마이클 쿠에스타

 

2. 출연진

딜런 오브라이언(미치 랩 역) - 한국에서는 '메이즈 러너' 시리즈로 유명하고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드라마 '틴 울프'로 인지도가 있다. 어린 시절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코미디를 찍었다고도 한다. 대표작으로는 틴 울프, 메이즈 러너, 범블비, 인피니트 등이 있다.

 

마이클 키튼(스탠 헐리 역) - 1970년대부터 연기를 시작했는데 주로 코미디 연기를 했다. 그러던 중 배트맨과 배트맨 리턴즈에서 배트맨 역할을 하여 인기에 정점을 찍었다. 대표작으로는 배트맨, 배트맨 리턴즈, 로보캅, 토이 스토리 3, 스파이더맨:홈커밍, 모비우스 등이 있다. 

 

산나 라단(아이린 케네디 역) - 1971년 생으로 미국에서 태어났다. 대표작으로는 네이티브 선, 더 퍼펙트 가이, 에 이러 언 vs프레데터 등이 있다. 

 

테일러 키취(고스트 역) - 2009년에 개봉한 엑스맨 탄생:울버린에서 갬빗 역을 맡아서 관중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두 차례의 블록버스터 영화들이 실패로 끝나면서 커리어에 악영향을 줘서 저예산 영화 위주로 나온다. 대표작으로는 론 서바이버, 엑스맨 탄생:울버린, 존 카터 등이 있다. 

 

시바 네가르(아니카 역) - 이란에서 태어 난 이란 계 캐나다인 여배우이다. 출연한 영화 작품은 어쌔신: 더 비기닝 밖에 없다.

 

스콧 앳킨스(빅터 역) - 영국에서 태어난 스턴트맨 출신의 액션 전문배우이다. 국내에서는 언디스퓨티드 시리즈에서 유리 보이카를 연기해서 인지도가 있다. 대표작으로는 엑스맨 탄생:울버린, 닥터 스트레인지, 본 얼티메이텀, 엽문 4: 더 파이널 등이 있다.

 

알라 사피(자비드 역) - 영화에는 주로 조연이나 단역으로 출연했다.

 

어쌔신:더 비기닝 줄거리 (결말 포함)

휴양지의 해변가에서 사랑하는 연인에게 미치는 프러포즈를 한다. 그러나 테러범들의 습격으로 연인이 죽고 복수만을 꿈꾸며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오랜 기간 접촉해 온 테러조직에게서 답장이 왔다. 미치는 테러범들을 만나고 테러범들에게 연행되어 간다. 미치는 연인을 죽인 원수와 마주하게 되는데 갑자기 CIA가 나타나 테러범들을 제압한다. 사실 CIA는 오랫동안 미치를 감시하고 있었고 테러조직을 추적하기 위해 미치를 이용했던 것이다. 미치의 높은 재능을 본 CIA 부국장인 아이린은 마치를 스카우트하게 된다. 미치는 CIA 요원을 양성하는 비밀 훈련소로 가게 되고 전설적인 교관인 헐리에게 훈련을 받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뉴스에서 도심 총기사건이 일어나고 군사자료를 뺏기는 일이 발생한다. 용의자를 제거하라는 명령이 CIA로부터 내려온다. 미치와 동료들은 터키로 날아가 임무를 하던 도중 빅터가 죽게 되고 작전이 중단된다. 그러나 미치는 끝까지 작전을 하여 군사자료를 회수하게 된다. 군사 자료 속에는 CIA 최고 요원이었던 고스트가 핵폭탄의 재료를 모으고 있다는 것이었다. 과학자를 이용하여 핵폭탄의 위치를 알아내기 위해서  미치는 군사자료 속 과학자를 추적하고 찾게 된다. 과학자에게서 배후를 알아내게 되고 헐리는 이란 정보부와 만남을 가지게 되지만 고스트의 급습으로 헐리는 고스트에게 납치된다. 미치는 헐리를 구하러 가게 되고 고스트와 마지막 격투를 벌이고 고스트를 죽이게 된다. 그러나 핵폭탄은 이미 카운트 다운에 들어가게 됐고 미치는 그걸 바다로 던지면서 수많은 인명 피해가 일어날 것을 막는다. 

 

해외 평론가

 
1) 처음에는 사랑에 관한 영화 일 거라고 생각했지만 그렇지 않았고 생각보다 괜찮았다. 토요일 밤에 대여해서 보기에 좋은 영화인 것 같다.

2) 딜런 오브라이언의 캐릭터를 정말 좋아한다. 영화의 평점이 기대된다. 

8) TV 시리즈로 만들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9) 영화가 훌륭했고 재미있었다. 

 
12) 나는 고문 장면이 인상깊었다. 영화를 잘 만들었고 재미있게 보았다. 

13) 영화가 매우 재미있었다. 딜런 오브라이언의 다음 액션영화가 기대된다. 

 

반응형

댓글